基督敎

ΑΩ✱新約中心오직全的으로新舊約聖經66
The New Covenant Centered The Holy Scripture Alone
창세기11~15, 요한복음1, 요한계시록21 | 태고천문 바벨탑 | 古天文學 창세기 11:4와 15:5~6의 관련성 분석, 바벨塔 | TrinitarianSpirituality 太古基督敎, 猶太敎 | SolaTotaScriptura 1 Sola of 5 Solas, Scripture, Jesus, Covenant | 太古天文 십계명(十誡命), 設立目的, 子孫, 聖殿, 室女, 太古星座, WCC | 태고신학 正統敎會, 祭祀長, | GenesisAgainstIslam Revelation | 太古神學 Revelation, 太古福音 | HebrewAramaicGreekScripture 啓示論, 太古聖經 | 非制度敎會 初代敎會, 十誡命, 十一租, 聖晩餐, 新約血, 新誡命 | 太古敎會 예루살렘, Israel, Islam, New Israel, 에덴vs교회, 新約敎會 | HighUniversalism 福音, 舊約敎會, Law | αωאת‬ AlefTavAlphaOmega | Bible66Books Bible66Books | TCNC Theology Center for New Covenant
Glory to The Triune God YHWH
오직 예수 오직 신약 교회 오직 은혜 오직 믿음 오직 성경
Search the scriptures; for in them ye think ye have eternal life: and they are they which testify of me. (John 5:39 KJV)
But these are written, that ye might believe that Jesus is the Christ, the Son of God; and that believing ye might have life through his name. (John 20:31 KJV)
For there are three that bear record in heaven, the Father, the Word, and the Holy Ghost:
and these three are one. (1 John 5:7 KJV)
三位一體論基督論은 相互依存하고,
三位一體論基督論正經論에 依存합니다.
The Immanent(Ontological) Trinity Model
= The Economic Trinity Model
= The Trinity Model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The Holy Triune True Covenant God) 야훼(יהוה)의 祕密
Yahweh-Man-Temple-Church Lord Christ Jesus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로마서 6:23 개역개정)
限時舊Israel모세5경 중심
聖唯一眞理言約神 야훼
救世主를 기다림, 安息日 지킴
예루살렘聖殿[言約櫃(十誡命)]
言約櫃(十誡命) 위에 야훼 임재
야훼께서 직접 쓰신 十誡命
大祭司長: 레위지파
祭司長: 레위지파
十一租(聖殿建築運營獻金)
舊約∙舊約血(짐승 피)
聖地: 近東에 있는 예루살렘
아브라함∙이삭∙야곱의 자손
猶太敎舊約聖經39卷 중심
聖唯一眞理言約神 야훼
救世主를 기다림, 安息日 지킴
예루살렘聖殿 破壞∙再建築∙破壞
言約櫃(十誡命) 행방불명
모세5경에 기록된 十誡命
大祭司長: 레위지파 + 임명된 자
祭司長: 레위지파 + 임명된 자
十一租(聖殿建築運營獻金)
變質舊約∙舊約血(짐승 피)
聖地: 近東에 있는 예루살렘
아브라함∙이삭∙야곱의 자손
基督敎新約中心오직全的으로新舊約聖經66卷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 야훼
救世主∙安息日主人 그리스도 예수
新約(敎會)聖徒들이 聖殿
新約聖徒의 마음에 야훼 임재
新約聖徒의 마음에 쓰여진 新誡命
大祭司長: 그리스도 예수
祭司長: 新約(敎會)聖徒
救濟獻金(聖殿建築運營獻金)
新約∙新約血(그리스도 예수 寶血)
聖地: 새 (하늘, 위) 예루살렘
아브라함의 약속의 자녀
아라비아의 많은 偶像∙風習And he brought him forth abroad, and said, Look now
toward heaven, and tell the stars, if thou be able to
tell them: and he said unto him, So shall thy seed
be. And he believed in the LORD; and he counted it to
him for righteousness. (Genesis 15:5~6 KJVupdated)

Not count the stars but tell The Primeval Gospel.
And they said, Go to, let us build us a city and a
tower, whose top may have heaven; and let us make
us a name, lest we be scattered abroad upon the
face of the whole earth. (Genesis 11:4 KJVupdated)

바벨塔 꼭대기에 하늘(heaven)[變質된 太古星座(太古
聖經∙太古福音): 占星術, 神話, 世上宗敎, ... ]이 있었음

言語가 혼잡되어 바벨塔에서 사람들이 흩어짐 (창세기 11장)
이슬람敎↘ ↙
꾸란(Qur'an, 코란) 중심
唯一神 알라
救世主 없음: 行爲救援
메카에 있는 카바(Kaaba) 神殿
검은 돌 (Black Stone)
五誡命 (5 Pillars of Islam)
創始者 무함마드: 大祭司長
이맘 (Imam): 祭司長
자카트 (Zakat, 救貧稅)
Eid Al-Adha (희생제사축제)
聖地: 近東예루살렘 → 近東메카
아브라함의 자손
基督
基督敎[聖新約敎會]의 基礎는 新舊約聖經66卷論∙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論∙聖基督論입니다.
바벨塔頂[變質太古聖經(太古星座)]과 十誡命의 영향을 받은 多神∙一神∙無神宗敎가 많습니다.
永遠新Israel基督敎[聖新約敎會]는 唯一神을 믿는다
聖新約敎會를 세우신 예수님께서 그리스도[야훼 성자 하나님 ΑΩ 말씀께서 世上을 救援하시려고 罪없는 사람으로 오셔서 天國福音을 전하시고 聖晩餐에서 新約을 제정하신 후 十字架에서 죽으시고
하늘 몸으로 復活하시고 昇天하셨음
]이심과 聖新約敎會를 인도하시는 야훼 성령 하나님 ΑΩ 진리
否定하는 異端∙似而非用語입니다.
未完成啓示인 舊約聖經39卷은 聖唯一神을 啓示하지만
絶對權威完成完全啓示인 新舊約聖經66卷은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을 啓示합니다.
'基督敎[聖新約敎會, 永遠新Israel]는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을 믿는다'라고 말해야 합니다.

updated
限時舊Israel모세5경 중심
聖唯一眞理言約神 야훼
救世主를 기다림, 安息日 지킴
예루살렘聖殿[言約櫃(十誡命)]
言約櫃(十誡命) 위에 야훼 임재
야훼께서 직접 쓰신 十誡命
大祭司長: 레위지파
祭司長: 레위지파
十一租(聖殿建築運營獻金)
舊約∙舊約血(짐승 피)
聖地: 예루살렘
아브라함∙이삭∙야곱의 자손
猶太敎舊約聖經39卷 중심
聖唯一眞理言約神 야훼
救世主를 기다림, 安息日 지킴
예루살렘聖殿 破壞∙再建築∙破壞
言約櫃(十誡命) 행방불명
모세5경에 기록된 十誡命
大祭司長: 레위지파 + 임명된 자
祭司長: 레위지파 + 임명된 자
十一租(聖殿建築運營獻金)
變質舊約∙舊約血(짐승 피)
聖地: 예루살렘
아브라함∙이삭∙야곱의 자손
基督敎오직 全的으로 新舊約聖經66卷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 야훼
救世主∙安息日主人 그리스도 예수
新約聖徒들이 聖殿
新約聖徒의 마음에 야훼 임재
新約聖徒의 마음에 쓰여진 新誡命
大祭司長: 그리스도 예수
祭司長: 新約聖徒
救濟獻金(聖殿建築運營獻金)
新約∙新約血(그리스도 예수 寶血)
聖地: 새 예루살렘
아브라함의 약속의 자녀
아라비아의 많은 偶像바벨塔에서 흩어진 무리 (창세기 11장)
바벨塔 꼭대기에는 하늘(heaven)[變質된
太古星座(太古聖經∙太古福音)]이 있었음
이슬람敎↘ ↙
꾸란(Qur'an, 코란) 중심
唯一神 알라
救世主 없음: 行爲救援
메카에 있는 카바(Kaaba) 神殿
검은 돌 (Black Stone)
五誡命 (5 Pillars of Islam)
創始者 무함마드: 大祭司長
이맘 (Imam): 祭司長
자카트 (Zakat, 救貧稅)
Eid Al-Adha (희생제사축제)
聖地: 예루살렘 → 메카
아브라함의 자손
[비교표]

기독교는 영원한 새 이스라엘 (Eternal New Israel)인 새 언약 교회 (New Covenant Church)입니다. 성령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기록되고 선정된 新舊約聖經66卷의 가르침에 의하면 基督敎 신앙의 구조는 종교개혁원칙인 Five Solas에 따라 구성되며 다음과 같습니다.

The Uncreated Eternal Absolutely Sovereign True Triune God YHWH
The True God-Man-Temple-Church Lord Christ Jesus YHWH
예수님을 믿는 사람, 거룩한 천사 ⇨ 天國
불에 타 없어질 우주 ⇨ 새 하늘, 새 땅
마귀, 타락한 천사, 불신자 ⇨ 地獄

위에 소개된 구조를 거부하거나 바꾸거나 왜곡하는 집단은 이방 종교이거나 似而非이거나 異端입니다. 基督敎의 중심 개념은 예수님이 누구신가를 소개하는 正統基督論 개념입니다.
正統基督論의 요약은 '오직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安息하라' 입니다.

'그리스도'의 뜻은 '참 하나님이시고 참 사람이시다' 라는 뜻입니다.
예수님께서 十字架에서 죽으실 때에는 땅의 罪 없는 사람이시고 참 하나님이셨는데, 復活하실 때에는 하늘의 영광스러운 사람이시고 참 하나님이셨습니다.
유대교가 믿는 하나님은 十誡命이 선언하는 聖唯一神인데,
基督敎가 믿는 하나님은 新舊約聖經66卷이 선언하는 正統聖三位一體唯一神입니다.
유대교 정통파에서는 十誡命의 安息日 계명을 글자 그대로 믿습니다.

출애굽기 16:22~30 개역개정
  1. 여섯째 날에는 각 사람이 갑절의 식물 곧 하나에 두 오멜씩 거둔지라 회중의 모든 지도자가 와서 모세에게 알리매
  2. 모세가 그들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내일은 휴일이니 여호와께 거룩한 안식일이라 너희가 구울 것은 굽고 삶을 것은 삶고 그 나머지는 다 너희를 위하여 아침까지 간수하라
  3. 그들이 모세의 명령대로 아침까지 간수하였으나 냄새도 나지 아니하고 벌레도 생기지 아니한지라
  4. 모세가 이르되 오늘은 그것을 먹으라 오늘은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오늘은 너희가 들에서 그것을 얻지 못하리라
  5. 엿새 동안은 너희가 그것을 거두되 일곱째 날은 안식일인즉 그 날에는 없으리라 하였으나
  6. 일곱째 날에 백성 중 어떤 사람들이 거두러 나갔다가 얻지 못하니라
  7.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어느 때까지 너희가 내 계명과 내 율법을 지키지 아니하려느냐
  8. 볼지어다 여호와가 너희에게 안식일을 줌으로 여섯째 날에는 이틀 양식을 너희에게 주는 것이니 너희는 각기 처소에 있고 일곱째 날에는 아무도 그의 처소에서 나오지 말지니라
  9. 그러므로 백성이 일곱째 날에 안식하니라
출애굽기 20:8~11 개역개정
  1.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키라
  2.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3. 일곱째 날은 네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 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이나 네 가축이나 네 문안에 머무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
  4.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일곱째 날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 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
출애굽기 31:12~18 개역개정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 너희가 알게 함이라
  3. 너희는 안식일을 지킬지니 이는 너희에게 거룩한 날이 됨이니라 그 날을 더럽히는 자는 모두 죽일지며 그 날에 일하는 자는 모두 그 백성 중에서 그 생명이 끊어지리라
  4. 엿새 동안은 일할 것이나 일곱째 날은 큰 안식일이니 여호와께 거룩한 것이라 안식일에 일하는 자는 누구든지 반드시 죽일지니라
  5. 이같이 이스라엘 자손이 안식일을 지켜서 그것으로 대대로 영원한 언약을 삼을 것이니
  6. 이는 나와 이스라엘 자손 사이에 영원한 표징이며 나 여호와가 엿새 동안에 천지를 창조하고 일곱째 날에 일을 마치고 쉬었음이니라 하라
  7. 여호와께서 시내 산 위에서 모세에게 이르시기를 마치신 때에 증거판 둘을 모세에게 주시니 이는 돌판이요 하나님이 친히 쓰신 것이더라
출애굽기 35:1~3 개역개정
  1. 모세가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을 모으고 그들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명령하사 행하게 하신 말씀이 이러하니라
  2. 엿새 동안은 일하고 일곱째 날은 너희를 위한 거룩한 날이니 여호와께 엄숙한 안식일이라 누구든지 이 날에 일하는 자는 죽일지니
  3. 안식일에는 너희의 모든 처소에서 불도 피우지 말지니라
예레미야 17:21~27 개역개정
  1.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너희는 스스로 삼가서 안식일에 짐을 지고 예루살렘 문으로 들어오지 말며
  2. 안식일에 너희 집에서 짐을 내지 말며 어떤 일이라도 하지 말고 내가 너희 조상들에게 명령함 같이 안식일을 거룩히 할지어다
  3. 그들은 순종하지 아니하며 귀를 기울이지 아니하며 그 목을 곧게 하여 듣지 아니하며 교훈을 받지 아니하였느니라
  4.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가 만일 삼가 나를 순종하여 안식일에 짐을 지고 이 성문으로 들어오지 아니하며 안식일을 거룩히 하여 어떤 일이라도 하지 아니하면
  5. 다윗의 왕위에 앉아 있는 왕들과 고관들이 병거와 말을 타고 이 성문으로 들어오되 그들과 유다 모든 백성과 예루살렘 주민들이 함께 그리할 것이요 이 성은 영원히 있을 것이며
  6. 사람들이 유다 성읍들과 예루살렘에 둘린 곳들과 베냐민 땅과 평지와 산지와 네겝으로부터 와서 번제와 희생과 소제와 유향과 감사제물을 여호와의 성전에 가져오려니와
  7. 그러나 만일 너희가 나를 순종하지 아니하고 안식일을 거룩되게 아니하여 안식일에 짐을 지고 예루살렘 문으로 들어오면 내가 성문에 불을 놓아 예루살렘 궁전을 삼키게 하리니 그 불이 꺼지지 아니하리라 하셨다 할지니라 하시니라

安息日계명이 安息日 다음날인 主日에 적용된다는 주장(聖守主日)을 新舊約聖經66卷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聖守主日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主日에 전기와 수도를 사용하고 자동차를 타고 다니는 등 聖守主日을 무시하고 만든 文明利器를 사용하는 것은 聖守主日이 근거없는 주장이라는 傍證입니다. 聖守主日은 그들의 말장난인데, 성도들에게 올가미를 씌우려는 못된 짓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수님께서 安息日의 주인이시라고 선언하셨고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죽이려고 했습니다.

마태복음 12:1~18 개역개정
  1. 그 때에 예수께서 안식일에 밀밭 사이로 가실새 제자들이 시장하여 이삭을 잘라 먹으니
  2. 바리새인들이 보고 예수께 말하되 보시오 당신의 제자들이 안식일에 하지 못할 일을 하나이다
  3. 예수께서 이르시되 다윗이 자기와 그 함께 한 자들이 시장할 때에 한 일을 읽지 못하였느냐
  4. 그가 하나님의 전에 들어가서 제사장 외에는 자기나 그 함께 한 자들이 먹어서는 안 되는 진설병을 먹지 아니하였느냐
  5. 또 안식일에 제사장들이 성전 안에서 안식을 범하여도 죄가 없음을 너희가 율법에서 읽지 못하였느냐
  6.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성전보다 더 큰 이가 여기 있느니라
  7. 나는 자비를 원하고 제사를 원하지 아니하노라 하신 뜻을 너희가 알았더라면 무죄한 자를 정죄하지 아니하였으리라
  8.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하시니라
  9. 거기에서 떠나 그들의 회당에 들어가시니
  10. 한쪽 손 마른 사람이 있는지라 사람들이 예수를 고발하려 하여 물어 이르되 안식일에 병 고치는 것이 옳으니이까
  11.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 중에 어떤 사람이 양 한 마리가 있어 안식일에 구덩이에 빠졌으면 끌어내지 않겠느냐
  12. 사람이 양보다 얼마나 더 귀하냐 그러므로 안식일에 선을 행하는 것이 옳으니라 하시고
  13. 이에 그 사람에게 이르시되 손을 내밀라 하시니 그가 내밀매 다른 손과 같이 회복되어 성하더라
  14. 바리새인들이 나가서 어떻게 하여 예수를 죽일까 의논하거늘
  15. 예수께서 아시고 거기를 떠나가시니 많은 사람이 따르는지라 예수께서 그들의 병을 다 고치시고
  16. 자기를 나타내지 말라 경고하셨으니
  17. 이는 선지자 이사야를 통하여 말씀하신 바
  18. 보라 내가 택한 종 곧 내 마음에 기뻐하는 바 내가 사랑하는 자로다 내가 내 영을 그에게 줄 터이니 그가 심판을 이방에 알게 하리라
마가복음 2:23~28 개역개정
  1. 안식일에 예수께서 밀밭 사이로 지나가실새 그의 제자들이 길을 열며 이삭을 자르니
  2. 바리새인들이 예수께 말하되 보시오 저들이 어찌하여 안식일에 하지 못할 일을 하나이까
  3. 예수께서 이르시되 다윗이 자기와 및 함께 한 자들이 먹을 것이 없어 시장할 때에 한 일을 읽지 못하였느냐
  4. 그가 아비아달 대제사장 때에 하나님의 전에 들어가서 제사장 외에는 먹어서는 안 되는 진설병을 먹고 함께 한 자들에게도 주지 아니하였느냐
  5. 또 이르시되 안식일이 사람을 위하여 있는 것이요 사람이 안식일을 위하여 있는 것이 아니니
  6. 이러므로 인자는 안식일에도 주인이니라
마가복음 3:1~6 개역개정
  1. 예수께서 다시 회당에 들어가시니 한쪽 손 마른 사람이 거기 있는지라
  2. 사람들이 예수를 고발하려 하여 안식일에 그 사람을 고치시는가 주시하고 있거늘
  3. 예수께서 손 마른 사람에게 이르시되 한 가운데에 일어서라 하시고
  4. 그들에게 이르시되 안식일에 선을 행하는 것과 악을 행하는 것, 생명을 구하는 것과 죽이는 것, 어느 것이 옳으냐 하시니 그들이 잠잠하거늘
  5. 그들의 마음이 완악함을 탄식하사 노하심으로 그들을 둘러 보시고 그 사람에게 이르시되 네 손을 내밀라 하시니 내밀매 그 손이 회복되었더라
  6. 바리새인들이 나가서 곧 헤롯당과 함께 어떻게 하여 예수를 죽일까 의논하니라
누가복음 6:1~11 개역개정
  1. 안식일에 예수께서 밀밭 사이로 지나가실새 제자들이 이삭을 잘라 손으로 비비어 먹으니
  2. 어떤 바리새인들이 말하되 어찌하여 안식일에 하지 못할 일을 하느냐
  3.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다윗이 자기 및 자기와 함께 한 자들이 시장할 때에 한 일을 읽지 못하였느냐
  4. 그가 하나님의 전에 들어가서 다만 제사장 외에는 먹어서는 안 되는 진설병을 먹고 함께 한 자들에게도 주지 아니하였느냐
  5. 또 이르시되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하시더라
  6. 또 다른 안식일에 예수께서 회당에 들어가사 가르치실새 거기 오른손 마른 사람이 있는지라
  7.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이 예수를 고발할 증거를 찾으려 하여 안식일에 병을 고치시는가 엿보니
  8. 예수께서 그들의 생각을 아시고 손 마른 사람에게 이르시되 일어나 한가운데 서라 하시니 그가 일어나 서거늘
  9.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너희에게 묻노니 안식일에 선을 행하는 것과 악을 행하는 것, 생명을 구하는 것과 죽이는 것, 어느 것이 옳으냐 하시며
  10. 무리를 둘러보시고 그 사람에게 이르시되 네 손을 내밀라 하시니 그가 그리하매 그 손이 회복된지라
  11. 그들은 노기가 가득하여 예수를 어떻게 할까 하고 서로 의논하니라
요한복음 5:14~18 개역개정
  1. 그 후에 예수께서 성전에서 그 사람을 만나 이르시되 보라 네가 나았으니 더 심한 것이 생기지 않게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하시니
  2. 그 사람이 유대인들에게 가서 자기를 고친 이는 예수라 하니라
  3. 그러므로 안식일에 이러한 일을 행하신다 하여 유대인들이 예수를 박해하게 된지라
  4.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 하시매
  5. 유대인들이 이로 말미암아 더욱 예수를 죽이고자 하니 이는 안식일을 범할 뿐만 아니라 하나님을 자기의 친 아버지라 하여 자기를 하나님과 동등으로 삼으심이러라
KJVupdated

安息日은 예수님 안에 있는 진정한 安息을 가리킵니다. 유대교가 믿는 十誡命의 安息日 계명은 基督敎에서 '오직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安息하라'는 正統基督論 개념으로 확장되어 확정되었습니다.

Him that overcometh will I make a pillar in the temple of my God, and he shall go no more out: and I will write upon him the name
of my God, and the name of the city of my God, which is new Jerusalem,which cometh down out of heaven from my God:
and I will write upon him my new name. (Revelation 3:12 KJ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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新約血로 新約과 新約法을 세우신 하나님 아들 主 예수 그리스도의 敎會는 新約敎會입니다. 眞理의 聖靈께서 新約敎會를 인도하십니다.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 ΑΩ 야훼께만 感謝讚揚敬拜榮光.
The Blessed Ultimate Absolute Being of The Holy Trinity I AM
יהוה ΑΩ God The Father
eternally begotten ↓                         ↓ eternally proceeding
יהוה ΑΩ God The Son Λόγος            יהוה ΑΩ God The Holy Spirit
↓ through
Χριστοτόκος (virgin Mary) by יהוה ΑΩ God The Holy Spirit
Christ Jesus
, The Head of The New Covenant Church, King of Kings
Soli Deo Gloria, Solo Christo, Sola Fide, Sola Gratia, Sola Tota Scriptura Christ Jesus' Kingdom, True Church (True Israel, Biblical Church) Alone
ΑΩ Jesus' New CovenantCreationIsraelJerusalemEarthHeaven Alone
New Covenant Church (EternalGloriousHeavenlyNewReal Israel) Alone
ΑΩ Coram Deo The New Covenant Centered The Holy Scripture Alone
Reading Order: Book of John → The New Testament → The Old∙New Testament
48:16~17, 61:1~2; 14:16~17, 14:26, 15:26 | Simplified Trinity Models, TrinityChristology
ΑΩ✱新約中心오직全的으로新舊約聖經66
The New Covenant Centered The Holy Scripture Al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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